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소셜이음(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소셜이음 사이트”)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소셜이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 소셜이음”)을 통하여 제공하는 중개서비스 및 기타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를 이용하는 가입자(이하 ”이용자)의 이용조건, 제반절차,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 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로 정의합니다.

- 소셜이음 : www.e-eum.co.kr

②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거래를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해당 인터넷 주소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④ "이용자ID" 또는 "회원ID"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⑦ “고객”이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⑧ “마케터”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⑨ “안전구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소셜이음 구매안전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마케팅대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⑩ “자기소개”이라 함은 회원이 경력, 자기소개,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는 란을 말합니다

⑪ “포인트”라 함은 친구 초대 프로그램, 쿠폰, 이벤트 당첨결과 등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고 회원이 적립하여 구매 등 지정된 용도 및 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혜택을 말합니다.

⑫ “예치금”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구매자가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마케팅을 구매할 목적으로 회사에 예치한 금액을 말합니다. 예치금을 사용하여 구매진행이 가능합니다.

⑬ “중개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www.e-eum.co.kr)를 통하며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14. “소셜이음 구매안전 서비스”라 함은 판매자와 구매자의 사이에 신뢰할 수 있는 중립적인 회사가 중개하여 금전 또는 물품(마케팅 포함)을 거래를 하도록 하는 에스크로 방식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본 약관은 (주)소셜이음이 운영하는 소셜이음 사이트(www.e-eum.co.kr)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개정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은 개정과 함께 공지 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직접적으로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되는 약관을 최소 1개월전에 이메일을 통해 고지 또는 본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탈퇴)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 및 이용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우선합니다.

③ 회원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중개 서비스 : 회사가 소셜이음 사이트와 모바일 소셜이음을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물품판매의 촉진을 위한 관련 부가서비스로서 판매자의 상품노출을 위한 전시권 등 판매촉진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중개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중개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마케팅 및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이며, 소셜이음 구매안전서비스는 회원 상호간에 마케팅의 매매에 있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마케팅 혹은 물품을 판매하거나 회원으로부터 마케팅 혹은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회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7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① 회사는 수수료(제33조의 판매서비스이용료 등 회사가 판매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대가로 판매자로부터 받는 일체의 금원을 말함) 및 판매촉진서비스이용료의 결정과 관련하여 다른 마켓(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에게 가격인하, 기획전 참여 등을 부당하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간 수수료 및 판매촉진서비스 이용료를 다르게 정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가 다른 마켓(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거래하지 못하게 하거나 다른 마켓(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거래한다는 이유로 판매자에게 불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 8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물품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거래취소, 거래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중개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제 9조 회원가입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기타 부가정보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성격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당사는 이용고객의 실명을 요청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은 이에 관해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타인의 명의(이름 및 이메일 주소, 연락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0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2)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다만, 구매자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 모든 구매 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하며, 판매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 진행 중인 모든 판매 중인 절차를 종료하고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경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만 회원이 제1)항의 조치를 마치지 않은 경우 위 1)항의 조치가 완료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 제10조 ②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원이 이 약관 제22조가 정하고 있는 매매부적합마케팅을 판매 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회원이 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5) 회원이 실제로 마케팅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마케팅등록을 한 경우(이하 "판매가장등록"이라 합니다) 또는 이를 알고 구매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6)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소셜이음 메세지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시점으로부터 3일 이후 종료됩니다. 이 경우 공지 시점부터 회원의 권리는 모두 중지, 소멸되고 3일 이전에 권리를 회복할 사유가 발생하면 소급해서 권리가 회복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를 통지 내지 공지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매매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자가 마케팅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판매자의 경과실에 의해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판매자가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판매자회원은 구매자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 건의 배송,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현금성 예치금 및 수익금을 모두 정산 후, 잔존 금액을 회사는 해당 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로 그 금액을 즉시 송금하여 계약종료처리 합니다.

⑤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서비스이용계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메일(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등)가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③ 회원의 아이디(ID) 및 닉네임은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사업자회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실명의 기준이 됩니다).

④ 개인회원이 이용계약 종료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시에 사용한 아이디(ID) 및 닉네임과 동일한 아이디(ID)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 약관 제11조 아항 ②, ③의 적용이 없는 회원의 경우에는 다른 아이디(ID) 및 닉네임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 13조 개인정보의 수집과 보호

①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신청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정보수집·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9조 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아이디(ID), 닉네임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 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소셜이음 사이트와 모바일 소셜이음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공지합니다.

⑥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⑧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상품 판매 기타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 2개월간 물품거래내역이 존재하는 회원의 아이디, 닉네임,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그 외 제공받은 개인정보, 해지 및 회원자격정지 관련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보관합니다.

3.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⑨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⑩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실제 구매신청시(구매자) 또는 소셜이음등록시(판매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의 수집·취급·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포함하여 소셜이음 사이트(http://www.e-eum.co.kr)와 모바일 소셜이음에 공개합니다.

⑪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소셜이음 사이트(http://www.e-eum.co.kr)와 모바일 소셜이음에 공개합니다.

제 14조 이용자ID 및 닉네임 관리

①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5조 회원정보의 변경 /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①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②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③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⑤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이용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4장 중개서비스의 이용

제 16조 중개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일반거래, 합의거래 등이 있습니다. 중개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중개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매매의 특성, 절차 및 결제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매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마케팅을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카테고리 별로 회사가 지정하는 중개서비스에 대해서는 판매자가 될 수 있는 자격요건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제한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서 공지합니다.

④ 회원이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소셜이음 구매안전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주)소셜이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주)소셜이음 신고가 접수될 경우 판매자는 사이트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7조 소셜이음 구매안전 서비스

①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에스크로방식의 소셜이음 구매안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소셜이음 구매안전 서비스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소셜이음 구매안전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① 회사는 선지급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거래 완료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소셜이음 구매안전 서비스는 기본적인 중개서비스에 포함됩니다. 회원이 소셜이음 구매안전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주)소셜이음을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주문취소, 판매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소셜이음 구매안전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송금(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소셜이음 구매안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또는 소셜이음 구매안전 서비스가 종결된 거래의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⑤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소셜이음 구매안전 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가 제공하는 소셜이음 구매안전 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소셜이음 구매안전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마케팅판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⑦ 소셜이음 구매안전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1) 카드의 미서명, 관리소홀, 대여, 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유 또는 위, 변조사고

2) 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이 관련하여 생긴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3) 카드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제 1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②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5년 이상 보존해야 합니다.

③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④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⑤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시, 등록된 모든 자료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이용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로 회사가 피해를 입는 경우 회사가 회원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신청한 용역(공고) 및 유료서비스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이용자은 이에 대한 사용료를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이용자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거래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타인의 ID, 비밀번호, 연락처를 도용, 부정 사용 하는 행의

2. 회사의 승인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3.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4. 회원가입 신청 또는 이용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5.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6.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7.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8.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9.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10.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11.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12.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4.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⑥ 회원은 이용자가입 신청 또는 이용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⑧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⑨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이용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⑩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0조 이용자의 권리

이용자는 판매/구매하는 마케팅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 등을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결제방식, 마케팅배송 방식 등 구매자 피해 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판매 마케터의 등록

①등록자격 마케팅을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판매 마케터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소비자보호 및 서비스 수준 유지를 위해 일부 카테고리 마케팅의 경우 마케팅을 등록할 수 있는 판매자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의 이용

1. 판매자는 판매마케팅의 등록 시 구매자가 구매마케팅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시스템을 통하여 회사 정보통신망에 무단 접속하여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마케팅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마케팅검색의 효율성, 시스템에 걸리는 부하 등을 고려하여 판매자에 대한 사전 통지로써 판매자 1인당 마케팅 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회사의 물품 등록건수 제한조치에 반하여 마케팅등록을 한 경우 회사는 등록된 마케팅을 중지하거나 삭제 할 수 있고 위반횟수 및 수준에 따라 해당 마케팅을 등록한 판매자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판매수량 및 구매제한 수량

판매수량에는 판매하고자 하는 마케팅의 작업개수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등록 1건당 등록할 수 있는 최대 작업개수는 100개입니다. 회사는 거래의 안전성 등을 위하여 마케팅의 종류와 유형에 따라 판매수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판매가격

판매자는 판매하고자 하는 단가를 기재하여야 하며 최저 판매가5,000원 이상, 1,000원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합의거래의 경우에는 구매자와 해당 마케팅과 관련한 금액합의에 의하여 판매가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5,000원 미만 혹은 100원 단위 합의 가능).

또한 ‘소셜이음포인트’의 경우에는 최저 판매가 100원 이상, 100원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마케팅의 상세정보

마케팅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하는 데 필요한 거래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거나 판매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취소 또는 중지된 마케팅에 관한 판매서비스이용료 및 플러스광고, 프리미엄광고서비스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중개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판매마케팅을 등록한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거래가 취소되거나 판매중지되면, 회사는 서비스화면 또는 메일(e-mail)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지합니다.

4) 운송료

판매마케팅이 유형의 상품일 경우 운송료는 구매자 부담여부, 부담조건, 배송방법을 구매자가 명확히 알고 선택할 수 있도록 회사가 허용하는 운송료 부담 조건 중 하나를 선택하고 상세 운송조건을 마케팅설명 작성란에 기재하여야 합니다.

5) 마케팅 등의 정보

판매자는 마케팅등록 시 품목별 재화 등에 관한 정보 및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2-49호, 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고, 마케팅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마케팅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제11조 3항에 따라 회원자격의 정지, 해지, 서비스 제공 거부•제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판매자는 등록마케팅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A/S, 교환, 반품비용 등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이를 구매자가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러한 특별한 거래조건은 구매자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미리 정한 거래조건에 위배되어서는 안됩니다.

3. 마케팅공고는 등록 이후에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일신의 문제로 인하여 판매가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판매중지] 항목을 클릭함으로써 일시적으로 판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수정되거나 추가된 내용이 구매자에게 불리한 경우 추가내용이 등록되기 이전에 구매자에게는 이전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4. 판매자는 마케팅등록을 함에 있어서 저작권, 초상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판매자가 등록한 마케팅정보는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의 노출은 다른 회원이 회사가 정한 이용규칙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 퍼가기 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5. 판매자가 판매자 본인의 아이디 또는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마케팅 및 거래조건이 실질적으로 동일한 마케팅 ("동일 마케팅")을 둘 이상 중복하여 등록하거나, 형식상 별개의 판매자임에도 회사가 사전에 고지하는 기준에 상응하는 동일 마케팅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이에 위반한 마케팅등록에 대해 회사는 마케팅검색의 효율성 제고 등을 위해 일정한 절차를 거쳐 중복 등록된 마케팅을 판매중단 또는 삭제 처리 할 수 있고 위반 횟수 및 수준에 따라 해당 마케팅을 등록한 판매자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인기도를 감점할 수 있습니다.

③광고의 이용

1. 판매자는 등록마케팅에 대한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위탁한 제3자가 제공하는 광고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광고상품의 내용과 이용절차는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합니다. 광고상품의 종류나 내용, 이용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판매 마케팅등록정보 게재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마케팅등록정보를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소셜이음 사이트 및 모바일 소셜이음에 게재합니다. 회사는 게재하는 마케팅등록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마케팅등록정보 외의 사항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구매 고객의 등록

① 등록자격

마케팅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도움요청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소비자보호 및 서비스 수준 유지를 위해 일부 카테고리에 대한 도움요청을 등록할 수 있는 구매자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등록방법

회원은 도움요청 등록 시 해당 마케팅을 보유한 회원이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시스템을 통하여 회사 정보통신망에 무단 접속하여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도움요청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1. 등록 제한 수량

회사는 도움요청 검색의 효율성, 시스템에 걸리는 부하 등을 고려하여 이용자에 대한 사전 통지로써 등록가능 요청 건을 회원 1인당 1개로 제한합니다. 회원이 회사의 도움요청 등록 건수 제한 조치에 반하여 임의의 방법으로 도움요청을 등록한 경우 회사는 등록된 도움요청을 중단하거나 삭제 할 수 있고 위반횟수 및 수준에 따라 해당 도움요청을 등록한 회원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희망금액

이용 회원은 필요한 마케팅에 대한 예산(“희망금액”)을 기재하여야 하며 소셜이음메세지를 통한 판매자제안 및 합의를 통하여 합의거래진행이 가능합니다. 합의거래는 합의거래 이용회원과 해당 마케팅의 판매자간의 금액합의에 의한 판매가격 설정을 의미하며 5,000원 미만 혹은 100원 단위 합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3. 도움요청의 상세정보

도움요청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수 또는 착오 없이 작업에 필요한 마케팅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홍보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도움요청을 중지하거나 삭제시킬 수 있습니다. 도움요청이 중지되거나 삭제될 경우, 회사는 서비스화면 또는 메일(e-mail) 등의 방법을 통하여 등록회원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지합니다.

③ 도움요청 등록정보 게재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도움요청 등록정보를 회사가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소셜이음 사이트 및 모바일 소셜이음에 게재합니다. 회사는 게재하는 도움요청 등록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도움요청 등록정보 외의 사항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매매부적합 상품과 용역

① 다음 각 호의 매매부적합 상품과 용역(마케팅)은 판매를 금지하며, 매매부적합 상품과 용역(마케팅)을 판매했을 때의 모든 책임은 해당 매매부적합 상품과 용역을 등록한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1. 허위 또는 과장 광고한 상품과 용역(마케팅) 및 사회통념상 판매 또는 통신 판매 유통이 불가한 상품과 용역(마케팅)

2. 지적 재산권, 특허권, 상표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상품과 용역(마케팅)

3. 컴퓨터 프로그램보호법, 저작권법 등에 위배한 프로그램 상품(OEM제품, DSP 제품을 하드웨어와 분리하여 판매하는 경우 포함)

4. 형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유통을 금지하는 음란물

5. 양도 또는 매매불가의 상품권, 철도승차권 등 발행자가 통신판매를 금지한 유가증권

6. 유통검정/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공산품

7. 단말기 보조금 관련 사항이 기재된 상품

8. 심의되지 않거나 불법 복제된 서적, 영상물, 음반, 게임물, MP3,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소프트웨어를 불법으로 복사하여 판매 등록된 하드웨어 등 포함) 등

9. 장물이나 습득한 유실물

10. 주류, 담배, 도수가 있는 안경·선글라스, 콘택트렌즈, 군수품, 의약품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통신판매가 금지되는 상품

11. 동물보호법에서 정하고 있는 살아 있는 동물들(포유류, 조류, 파충류, 양서류, 어류)

12. 기타 공공질서나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상품과 용역(마케팅)

13. 기타 관계 법령에 저촉되거나 회사가 합리적인 사유로 판매를 금지하는 상품

② 회사는 매매부적합 상품과 용역(마케팅)이 발견되면 해당 상품의 광고를 삭제하거나 그 판매를 중지시킬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이 이미 판매되었다면 그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때 판매회원이 취소된 거래와 관련하여 지급한 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매매부적합 상품과 용역(마케팅)을 등록한 판매회원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키거나 탈퇴시킬 수 있으며, 매매부적합상품으로 입은 손해를 해당 판매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판매회원이 제1항의 매매부적합 상품과 용역(마케팅) 중 위조품을 판매하여 구매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회사는 손해에 상당하는 금액(구매대금 및 구매자의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을 구매자에게 직접 지급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구매자에게 지급한 구매대금,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금(금전적 가치로 환산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함) 및 위 절차와 관련하여 회사가 지출한 제반 경비(상품 운송비 등)를 해당 위조품을 판매한 판매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제4항은 제 36조의 회사의 면책을 부인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제 23조 소셜이음 마케팅 규정<

①마케팅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에서 구매하여야 합니다. 구매에 대하여는 서비스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②구매방법

1) 회원은 마케팅상세정보를 자세히 살펴본 후 결제하기 전 마케팅상세페이지 [문의하기]를 통하여 작업가능여부를 선확인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판매자의 답변을 검토 후 구매의사가 있을 때에 한하여 신중히 구매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구매진행 중 “구매관리”카테고리의 거래하기 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화하기]를 통해 직접 판매자에게 마케팅에 관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③구매과정

1) 구매자는 결제종료 후 메일(e-mail) 또는 마이페이지>>[구매]에서 결제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는 접수대기 상태의 거래건 중 접수지연을 거래진행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판매자의 합의와 관계없이 [주문취소] 항목을 클릭함으로써 구매를 즉시취소 할 수 있습니다.

3) 구매자는 진행중 상태의 서비스화면에서 [수정/취소] 또는 [취소요청] 항목을 클릭함으로써 구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매거부에 대해서는 이 약관 제11조가 적용됩니다.

4) 구매자는 결제수단 중 무통장입금의 경우 가상계좌를 부여 받은 시점에서 24시간이내 결제요청대금을 회사에 입금해야 합니다. 24시간이 경과하도록 입금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 구매자의 구매거부로 간주되며 해당 거래는 취소됩니다. 단, 결제 시도한 이력은 확인을 위해 해당 서비스 제공 페이지 [결제내역]에 표시합니다.

5) 구매자는 유형의 마케팅상품일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거래하기 페이지 “대화하기”)에 주문사항, 물품수령지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미기재 또는 오기로 인한 불이익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④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마케팅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마케팅대금을 판매자에게 송금한 이후에는 구매자는 회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판매자와 사이에 직접 거래취소, 대금환불 등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중개업체로 세금계산서 발행주체가 될 수 없으며 실제 용역을 제공한 판매자가 세금계산서 발행 주체가 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은 기업회원의 마케팅만 가능하며 결제 시 세금계산서 요청을 하는 경우에 한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제 24조 마케팅판매 규정

① 마케팅판매는 기간의 제한 없이 진행됩니다. 다만, 판매자가 기재한 동시작업개수를 초과 할 경우 또는 회사에 의하여 직권으로 해당 마케팅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등에는 판매중지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가 결제하면 거래메세지, 메일(e-mail) 또는 문자(SMS)서비스 등을 통하여 판매자에게 주문요청을 통지합니다. 판매자는 회사가 보내는 메일(e-mail)의 수신 또는 판매관리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주문요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판매자는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주문요청 통지를 받은 후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작업가능 여부를 회사가 제공하는 주문접수 혹은 주문취소의 방식으로 의사표현을 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자는 주문접수를 한 시점으로부터 진행중 단계로 전환되며 거래메세지를 통하여 작업진행을 위한 질의응답에 성심 성의껏 진행해야 합니다.

⑤ 판매자가 마케팅의 유형 중 유형의 상품을 등록 시 운송료를 구매자부담으로 기재하면서 배송비 선결제를 선택하고 구매자가 이에 동의의사로 결제한 경우, 이 약관 제24조 내지 제28조에 따라 회사가 환불(반품의 경우)하는 마케팅대금에는 선결제 배송비도 포함된 것으로 합니다.

⑥ 구매자의 결제 후 판매자의 배송이 이루어지고 구매 확정된 경우, 회사는 결제대금의 입출금에 관한 소셜이음안전결제서비스만을 제공합니다. 판매자는 그 외 마케팅의 배송, 반품, A/S 등에 관련한 사항은 항상 구매자와 협의하여 진행해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거래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⑦ 세금계산서 발행의무가 있는 기업회원은 구매자의 요청이 있을 시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제 25조 구매자의 결제

① 구매자는 소셜이음안전결제서비스에 따라 결제하여야 하고, 회사는 입금정보와 환불정보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마이소셜이음의 [구매] 서비스화면에 표시합니다. 실시간계좌이체 및 가상계좌 입금방법으로 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결제금액의 오입금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구매자는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해외카드를 이용한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회사는 구매자가 제공한 회원정보가 신용카드의 명의인과 다른 경우 신용카드 결제를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인카드의 경우 법인인증서 확인절차를 거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구매자는 결제금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유하고 있는 예치금(소셜이음머니)을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화면의 주문정보 선택란에 사용할 예치금(소셜이음머니) 결제액을 기입하고, 차액만큼만 허용된 결제방법으로 결제하면 됩니다.

제 26조 거래확정 및 수익금

① 구매자는 마케팅을 수령한 후 수정/취소요청을 하지 않고 구매를 최종 결정하게 되면, 판매자에 대한 대금정산을 위하여 즉시 서비스화면에서 [구매확정] 항목을 클릭해야 합니다. 구매확정을 하게 되면 구매자가 회사에 보관 의뢰한 결재대금은 판매자에게 이관 처리되므로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환불, A/S 등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직접 연락하여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구매자가 서비스화면에서 [구매확정]을 클릭한 경우, 회사는 결제대금에서 이 약관 제33조에 따른 판매서비스이용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즉시 수익금으로 예치합니다. 회사는 판매자로부터 수익금 출금요청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2일 이내에 등록된 계좌로 판매자에게 송금합니다. 회사는 마케팅거래 내역, 출금내역(수수료 세금계산서 발행내역, 수익금 출금내역, 거래건수), 세금계산서신청 주문내역을 마이소셜이음 > [MY소셜이음머니] 화면을 통하여 통보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 약관 제19조 마항의 마케팅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 허위등록, 판매가장등록, 신용카드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마케팅등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최고 60일까지 출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가 마케팅판매에 관한 거래사실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공하는 때에는 확인 후 송금처리를 합니다.

③ 판매자는 회원 가입 시 회사로부터 수익금을 수령할 계좌를 지정하여야 하며,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계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판매자와 동일인(개인회원의 경우 가입자 본인 명의, 사업자회원의 경우 대표자 혹은 사업장명의)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판매자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가 판매자 가입정보와 상이한 경우 출금이 불가능하며 해당 조건에 맞는 계좌 관련 서류증빙이 완료될 때까지 물품대금의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④ 구매확정 지연으로 인한 수익금 출금요청

구매자가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수정, 취소, 반품, 교환 등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구매확정을 지연하는 경우 8일째 되는 날 자동 구매확정 처리가 되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 중 판매서비스이용료를 공제한 수익금이 예치됩니다. 다만, 위 기간 이내에 구매자의 수정, 취소, 반품 또는 교환의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에도 구매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해당 마케팅을 사용하거나 의사표시 후 5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이상 관계법령 및 이 약관에 정한 마케팅(물품)반환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수익금 예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수익금 정산 이후 구매자의 반품 또는 교환의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판매자와 구매자의 책임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판매자는 회사에 대한 마케팅대금채권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판매자가 제22조에서 정하고 있는 매매부적합마케팅을 판매한 것으로 확인되거나 합리적인 의심이 있는 경우 최고 90일까지 물품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고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부가가치세법 제35조, 시행령 제86조에 따라 판매자의 분기별 매출명세를 국세청으로 자료전송을 합니다. 매출신고를 위한 판매자의 매출자료는 마이소셜이음 > [MY소셜이음머니] 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누락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세무적인 내용에 대하여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7조 배송

1. 구매자는 판매회원이 작업을 위해 필요한 정보가 있을 경우 작업에 필요한 정보를 정확히 전달 해야 합니다.

2. 판매자는 회사에 의하여 구매자의 대금입금이 확인되면 상호 상의된 날짜 이내에 결과물을 배송해야 합니다.

3. 작업물에 택배 등의 배송이 필요할 경우 비용은 판매 정보에 명시된 비용부담자가 지불 합니다.

4. 사용자는 전송된 파일에 대해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검사를 할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는 사이트 이용, 전송된 파일과 컨텐츠 사용시 발생한 피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습니다.

5. 회사의 거래 시스템을 통해 전송된 파일은 최대 90일간 회사에서 보관하며, 90일이 지나면 영구적으로 삭제 됩니다.

6. 판매자가 작업물 배송을 완료한 경우, 구매자는 7일 이내에 응답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응답에는 수정요청, 구매확정, 반품요청이 있으며 응답을 하지 않을 경우 7일 이내에 자동으로 구매확정 완료됩니다. 관련 기능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문자동완료 : 구매자가 7일 이내에 응답하지 않을 경우 해당 구매는 자동으로 완료되며, 마케팅 중개는 마감이 됩니다.

2) 수정요청 : 작업에 대해 수정사항이 있을 경우 수정요청을 할 수 있으며, 구매자가 수정 요청을 한 경우, 판매자는 협의를 통해 수정 수락과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추가금액을 결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의 수정요청이 합당함에도 수정에 응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주문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3) 취소요청 : 구매자는 작업물이 약속된 작업물과 전혀 다를 경우, 판매자가 상호 약속된 배송날짜를 지키지 않았을 경우 취소요청을 할 수 있으며 , 마케팅 중개가 마감된 후에는 수정 및 취소요청이 불가능 합니다.

4) 구매확정 : 구매자는 모든 작업물을 충분히 확인한 후 구매확정을 해야하며, 작업이 아직 완료되지 않았다면 수정요청(작업거부)을 해야 합니다.

7.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의견 조정이 되지 않는 경우, 운영자는 해당 주문을 분쟁 조정 거래로 변경합니다.

제 28조 수정, 취소 및 환불

1. 구매회원은 메시지나 거래페이지를 통해 판매회원이 작업에 필요한 정보가 전달 되기 전에는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이 주문에 대한 작업이 시작된 경우에는 상호 합의하에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거래 취소가 확인되면 즉시 구매완료대금을 구매회원의 마케팅머니로 지급합니다.

3. 판매자회원과 구매회원이 상호 약속된 기간이 있을 경우 약속된 기간을 초과하여 배송된 경우 주문이 취소되어 환불될 수 있습니다.

4. 구매회원이 회사에 잔고금액을 환불요청 하는 경우 결제방법에 따라 환불 정보가 필요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이 처리 됩니다.

1) 신용카드 : 신용카드 결제취소 (필요정보 : 주문번호)

2) 계좌이체 : 계좌이체 결제취소 (필요정보 : 주문번호)

3) 무통장(가상계좌) : 환불계좌로 환불 (필요정보 : 주문번호, 환불계좌, 환불계좌 은행명)

4) 휴대폰 : 월 단위가 경과하지 않을 경우 휴대폰 결제취소, 월 단위가 경과한 경우 별도로 지정한 자신의 출금계좌로 현금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정보 : 주문번호, 환불계좌, 환불계좌 은행명)

5. 구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주문이 취소되어 환불요청을 하는 경우 결제 방법에 따라 결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29조 세금신고 및 납세

① 회사는 신고에 참고할 판매금액에 대한 정산페이지를 판매회원에게 제공하여 사업장으로서 의무를 다 하였으므로 세금 미신고분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일반 사업자 등록을 소지한 판매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산페이지를 참고하여 국세청 부가세 신고 시 누락되지 않게 신고해야 합니다.

③ 사업자 등록을 소지하지 않은 개인 판매회원은 다음과 같은 안내 사항을 확인하여 세금신고 시 누락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1. 사업자등록을 소지하지 않은 개인 판매회원은 판매회수나 매출금액에 따라서 국세청에서는 사업자로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의 상담(관할 세무서 민원실 또는 국세청 126)을 통해서 사업자등록 여부를 판단하셔야 합니다.

2. 상기의 안내를 기준으로 판단하셔서 개인이 사업자등록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본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소셜이음에서 체결되는 현금거래에 대해 회원을 대행하여 구매자에게 현금영수증을 발급합니다.

⑤ 전 항의 경우 회사는 과세당국의 요청에 의하여 구매자가 요청하지 않은 경우에도 이용자을 대행하여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내역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www.taxsav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음을 이용자과 구매자에게 각각 고지합니다.

제 30조 판매촉진서비스

①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광고를 신청할 수 있으며 대금결제와 동시에 유료광고가 집행 됩니다.

② 유료광고는 대금결제와 동시에 광고가 게재되기 때문에 일시 중지 또는 환불 및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③ 유료광고 집행 도중 (주)소셜이음유도, 주문응대미흡 등의 패널티로 인해 판매가 정지 또는 판매글이 삭제될 수 있으며, 패널티로 인한 정지기간은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회사의 기술적 문제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유료광고가 집행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집행되지 않은 시간만큼 집행을 연장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상품을 판매촉진을 위해 회사의 계열사 또는 제휴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제휴사와 제휴하는 국내외 사이트 중 회사가 동의한 사이트 등에 노출할 수 있으며, 할인행사 등을 실시할 경우에 등록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제 31조 서비스 이용제한

제 6장 서비스이용료

제 32조 소셜이음머니(예치금)

① 구매자는 [예치금충전]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정금액을 예치할 수 있습니다.

② 예치금은 구매자의 마케소셜이음매와 관련한 결제의 수단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판매자의 광고결제의 수단으로의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③ 예치금은 보관형태의 서비스로 세금계산서 발행은 불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용의 발급은 가능하나 실제 용역주체가 아닌 중계업체 명의로 발행됨으로 영수증 이외의 용도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④ 예치금 출금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출금요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2일 이내(토요일, 공휴일 제외) 회원이 등록한 계좌로 송금하며, 회사는 예치금의 신뢰도 확인과 관련된 사항, 사용상의 제한이나 그 밖의 주의사항을 서비스화면에 공지하거나 예치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을 활용하여 고지합니다.

제 33조 서비스이용료

① 회사가 부과하는 서비스이용료는 마케팅의 광고효과 및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이용료로서 판매서비스이용료, 플러스광고서비스이용료로 구분됩니다.

② 판매서비스이용료

1) 판매서비스이용료는 판매가(단, 판매자가 구매자와의 합의로 추가결제가 이뤄진 경우 최종 구매확정금액) 및 수량 등을 기준으로 최종 구매확정금액의 15% 산정되어 판매자에게 부과됩니다.

2) 판매서비스이용료는 구매자의 구매확정시 수익금 전환단계에서 공제됩니다. 다만, 주문취소의 경우 판매서비스이용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③플러스광고서비스이용료

1) 광고성 부가서비스에 관한 서비스이용료인 플러스광고 서비스이용료는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선불로 부과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정보통신시스템의 하자로 인하여 광고등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환불합니다.

2) 플러스광고 서비스이용료는 당해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페이지의 서비스화면에서 과금기준, 결제방식 등을 표시합니다.

④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사는 판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서비스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마케팅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특정 판매자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를 마케팅의 성격, 판매실적, 회원의 특성 등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조정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특정 판매자에 대한 서비스이용료의 조정 또는 면제 시 회사는 미리 그에 관한 주요 사항을 대상자에게 고지 또는 약정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해당 거래일자 별로 서비스이용료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제 7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34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판매회원의 일방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본 이용계약의 각 조항을 위반함으로써 상대방이 손해를 입었을 때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소비자, 소비자단체, 관공서, 기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의 청구, 제소, 행정조치, 기타 법률상의 책임을 부담하게 될 경우 이용자은 회사를 방어하고 면책시키며 일체의 피해, 손실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집니다.

제 35조 분쟁해결

① 본 분쟁 해결 절차 약관은 판매이용자과 구매이용자 간의 거래 체결 시 발생하는 계약에 대해 모든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 하는 것에 큰 목적을 갖습니다. 이는 판매이용자과 구매이용자이 거래 계약을 체결하기 이전에 각각 서비스 이용 계약에 따라 오투잡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그 효력이 있습니다.

② 회사는 원칙적으로 거래 자체에 개입하지 않기 때문에 판매이용자과 구매이용자간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상호간 협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분쟁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관여를 하지 않으며 일체의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36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중개시스템만 제공할 뿐, 판매이용자이 등록한 상품 또는 재화 및 용역(마케팅) 등에 관한 정보 또는 구매이용자과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이용자이 부담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이용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이용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물품거래 등의 거래를 통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37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